본문 바로가기
리뷰/육아용품

[육아용품] 360도 회전 카시트 - MAXI-COSI 스톤 리뷰 (개봉, 설치, 사용기)

by 시은이다온 2022. 7. 16.
728x90
반응형

시은이가 태어난 지도 어느 덧 50일이 되었어요.

차로 이동할 때가 많을 텐데

안전한 카시트 하나는 필요하지 않을까?


 

 시은이가 태어나기 한 달 전 육아에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하기 위해서 수원에서 진행한 베이비페어에 구경가서 카시트와 유모차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구매한지 2달이 넘게 지나서야 이제 리뷰를 남기는 이유는 카시트와 같이 구매한 유모차의 대기가 너무 길어서 이제 집에 배송이 되었기 때문이에요. 다행히 지금까지는 시은이가 밖에 나갈 수 없어서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진 않았지만, 급하게 필요했다면 다른 제품을 선택했을 것 같아요.

 우리가 선택한 카시트는 MAXI-COSI 스톤, 유모차는 Oyster3이에요. 해당 제품들은 (주)엠베이비에서 수입하기 때문에 같이 구매 시 이벤트가 많이 있고, 할인도 있기 때문에 카시트와 유모차 모두 필요하다면 우리와 같이 같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요.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는 하기 엠베이비 이벤트 url을 참고하세요.

https://mbabyphoto.modoo.at/

 

[엠베이비 포토후기 - 홈]

오이스터 맥시코시 타이니러브등 엠베이비 브랜드 포토후기

mbabyphoto.modoo.at

 

 우선 유모차와 카시트 중 카시트의 리뷰를 진행하려 해요.

 리뷰하고자 하는 MAXI-COSI의 스톤(이하 스톤) 카시트는 ISOFIX가 적용된 모델로 차량이 ISOFIX가 지원 되는지 확인이 필요해요. 한국에선 2010년 부터 승용차량의 2열에 장착이 의무화가 되었고, 차량의 연식이 오래되었다면 지원 유/무의 확인이 필요해요. ISOFIX가 무엇인지는 하기 설명을 참고 바라요.

https://dpg.danawa.com/news/movieDetail?option=667&listSeq=4199060 

 

카시트 ISOFIX란? [용어설명]

ISOFIX란 국제표준화기구의 기준에 따라 차량과 카시트의 연결 부분을 규격화한 방식으로 고정 방식에 따라 고정형과 벨트형으로 분류됩니다 차량 등받이 시트 하단 부분의 앵커에 카시트에 장

dpg.danawa.com

 

 우리 차량은 2018년식 K3로 ISOFIX가 지원되는 것을 미리 확인했어요.

 

모델명/공식스펙

 

출처 : 엠베이비 공식 사이트

 

  • 제품 상세 페이지 (보다 자세한 스펙은 하기 URL에서 참고 바랍니다.)
    http://www.mbaby.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1191893&xcode=019&mcode=001&scode=&type=X&sort=regdate&cur_code=019&GfDT=bmp8W1k%3D#
  • 제조사 : MAXI-COSI
  • 제품명 : Stone(스톤)
  • 구매처 : 수원 베이비페어
  • 특장점 (하기 내용은 공식 안내서의 내용을 참조합니다.)
    . 360도 회전 i-Size의 하이엔드 카시트
    . G-Cell : 벌집 구조 모양의 충격 흡수 구조 장치로 오직 맥시코시 카시트에서만 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하고 독작적인 안전 장치라고 해요.
    . 이지하네스 : 카시트의 안전 벨트가 날개처럼 좌, 우로 활짤 열려 아이를 매우 편안하게 착석 시키는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이에요.
    . 클리마플로우 : 여러개의 에어 홀이 외부의 상쾌한 공기를 내부에 쉽게 유입되게 하여 시트의 온도를 항상 쾌적하게 유지시켜준데요.
    . ISO FIX 지원
구성 부품 및 제품 사진

 

 구성품은 카시트 본체, 리바운드 보호 커버, 스톤 등받이 쿠션, 보호 매트로 구성 되어 있어요.
 본체는 공식사이트 기준 17.6kg으로 가벼운 무게는 아니니 장착/이동 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사용영상/사진
  • 보호 매트 설치

 보호 매트는 좌석의 엉덩이 받침 부분과 다리 부분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매트로 별도의 설치없이 의자 위에 두는 것으로 설치가 끝나요. 다리 부분에는 2개의 파우치가 있어서 간단한 용품들의 수납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 본체 설치

    본체를 설치하기 위해선 의자의 ISOFIX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K3에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등받이와 엉덩이받이가 만나는 곳에 금속 재질의 고리 2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본체의 하단 좌/우에는 아래와 같은 회색의 고정 슬라이드가 있고, 버튼을 눌러서 밀면 밀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 고정 슬라이드의 끝을 위의 금속 고리에 고정하면 설치가 끝나요.
 설치 시 어려웠던 점은 금속고리와 슬라이드의 정렬을 정확히 맞추기가 어렵고, 시트가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그냥 슬라이드를 미는 것 만으로는 고정을 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어요. 저는 슬라이드를 약간 빼서 금속과 슬라이드의 끝을 눈으로 맞춘 후 한 번에 밀어서 고정을 하였어요. 설치는 약 5분 가량 걸렸고, 초반에 정렬하지 못해서 헤맨 것을 생각하면 설치가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닌 것은 아니었어요.
 * 아래의 사진은 ISOFIX가 고정되어 인디케이터가 초록색으로 바뀐 상태에요.

 

  •  서포트레그 고정

 서포트 레그는 차량의 하부에 카시트를 고정하여 카시트를 보다 단단히 고정하기 위한 부속물로 이 카시트를 선택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에요. 타제품에서도 위와 같은 구조가 많이 적용이 되어 있는데, 좀 더 안정적일 것이라는 믿음을 주는 느낌이라 서포트 레그가 있는 제품 중에서만 선택을 했어요.
 설치는 매우 심플하고 차량 하부에 맞닿을 만큼 레그를 확장한 뒤 인디케이터가 초록색이 될 때까지 펴서 고정을 하면되요. 매우 직관적이기 때문에 설치에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 되요.

  • 리바운드 보호커버 설치

    보호 매트가 의자의 바닥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면 리바운드 보호커버는 등받이 쪽을 고정하는 것으로 보여요. 등받이 쪽의 구조물에 끼우는 것으로 매우 간단히 설치가 끝나요. 단, 설치가 끝난 후 끼우려고 하니 잘 설치가 되지 않아 본체에 미리 끼운 뒤 설치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요.

보호커버 설치 전

 

보호커버 설치 후

  • 스톤 등받이 쿠션
    시은이는 아직 신생아용 이너쿠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는 하지 않았어요.

  • 첫 사용기
     시은이는 아직 생후 50일이라 이너큐션도 아직 큰 것을 볼 수 있어요. 안전벨트는 타이트하게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움직임 없이 단단히 고정이 되었어요.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 목에 힘이 없는 신생아기의 아기 보호를 위하여 차량 진행방향과 반대로 돌려서 사용하였고, 최대한 뒤로 눕혀서 사용했어요. 시은이가 사용에 불편함은 못 느끼는 것으로 보였고 약 30분 정도 이동 사이에 아래와 같이 잠을 자는 것을 확인하여 첫 사용의 느낌은 충분히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국산 중준형 세단(K3)에서 뒤로 고정을 하여도 조수석에 성인이 타도 공간이 충분하였으며, 처음 걱정한 공간적으로 생각보다 많은 공간이 필요하지 않았어요.

 

 

 승/하차를 할 때 차량 출/입문 쪽으로 카시트를 돌린 후 사용하면 위의 영상과 같이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장/단점
  • 장점
    . ISOFIX 고정 구조
      대부분의 카시트가 지원할 것으로 보이지만 차량에 직접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구조가 있는 것은 큰 메리트에요.
     . 다 수의 안전 장치
      G-Cell, 리바운드 방지 구조, 서포트 레그, 에어백 등 다 수의 안전 장치가 적용되어 있어 만에 하나의 사고 시 아기를 보호할 수 있을 것 같은 믿음을 줘요. 그리고 i-SIZE R129 안전 인증을 통과하여 좀 더 믿음을 주는 것 같아요.
     . 클리마 플로우
      현재 우리의 차량에는 2열에 통풍시스템이 없어 아기가 더워하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어요. 이 카시트에는 클리마 플로우라는 통풍 구조가 적용되어 있어 아기의 등과 엉덩이에 통풍이 가능한 구조가 적용이 되어 있다고 해요. 아직 첫 사용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로 효과가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기대가 되는 구조 중 하나에요.
     . 이너쿠션
       시은이가 아직 체구가 작기 때문에 머리를 단단히 잡아 줄 수 있는 쿠션 구조를 유심히 보았어요. 처음 제품 추천을 받았을 때 마음에 들었던 것이 머리를 고정하는 쿠션이 타 제품 대비 단단하여 더 꽉잡아 준다는 것이었고, 실제 사용시에도 단단히 잡아주는 것을 확인했어요.
     . 360도 회전
      이 카시트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로 360도 회전으로 신생아 시기의 후방고정, 승/하차 시와 엄마와 바라보기 위한 90도 회전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고, 첫 사용에서도 후방고정 및 승/하차 시 큰 만족도를 느낄 수 있었어요.

  • 단점
    . 차광 구조의 부재
      단점이라기 보단 아쉬운 점으로 위의 동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아기 얼굴로 직사광이 들어와요. 측면에는 차양막을 유리창에 설치하면 되지만, 안전상 후방창에는 차양막을 설치할 수 없어, 뒤에서 오는 광은 아기에게 비칠 수 밖에 없어요. 만약 차광을 할 수 있는 가림막 구조가 있다면, 추가 비용을 주더라도 구매의사가 있어요.
     . 부실한 메뉴얼
      설치 시 어려운 점이나 동작 방법(각도 바꾸기, 회전하기 등)은 메뉴얼 보단 검색으로 해결을 했어요. (제가 메뉴얼에서 확인하지 못 했을 수도 있어요.) 좀 더 직관적인 간단 메뉴얼 등을 제공하면 설치 및 사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요.

결론

 이 리뷰는 스톤 카시트를 설치 후 첫 사용한 체험까지의 내용이에요. 아직 사용을 많이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경험 보다는 직관적인 사용 결과로 참고하길 바라요. 같은 이유로 장점과 단점도 업체에서 제공하는 스펙을 기준으로 기대되는 점 위주로 작성하였고, 실 사용시 장점과 단점이 업데이트 될 수 있어요.
 우리 부부의 첫 아기가 사용하는 첫 카시트이기 때문에 좀 더 꼼꼼히 선택을 하였으며, 현재까지는 제품 만족도는 높아요. 설치에 조금 헤매긴 했지만 약간의 검색으로 해결할 수 있어 큰 문제점으로 보이진 않아요. 제품을 앞으로 계속 사용하면서 추가 리뷰와 이 리뷰를 지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에요.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